통합검색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계룡산, 6월의 푸름에 물들다

2016.06.15(수) 16:58:41 | Carpe diem (이메일주소:pine__47@naver.com
               	pine__4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1

6월부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더 더워지기전에 꼭 들리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요~
바로 계룡산입니다.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등산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도 자주 가는편은 아니지만 자연을 느끼고
힐링하고자 계룡산으로 떠났습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2
계룡산은 차령산맥의 연봉입니다.
조금 특별한 점은 계룡산은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시, 논산시,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모두 걸쳐있는 산입니다.
높이는 845m로 총 20여개 봉우리가 있으며
산의 능선이 닭볏을 쓴 용의 모습을 닮았다하여
계룡산으로 불린다고하네요.

계룡산에는 여러 문화재들이있습니다.
갑사 삼신불괘불탱 등의 국보2점과, 지정문화재, 보물 등
다양한 문화재가 있는 소중한 곳입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3

특히 계룡산의 대표적인 산사가 바로 동학사입니다.
아마 동학사를 보러오신 분들이 더 많을것 같기도하네요 ^^

동학사는 매년 봄에는 벚꽃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유명한 여행명소 중 하나입니다.
지난 봄에 왔을때는 분홍색 물결이었는데 이제는 푸르름이 가득한 곳이 되었습니다

계룡산에 왔으니 동학사에 꼭 들러보아야겠죠?
동학사는 계룡산 골짜기에 둘러싸인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최초의 비구니 강원(승가대학)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청량한 계곡물이 흐르는 소리와 함께 들리는 불경소리는
천년고찰이라는 명칭에 참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자주 와본 동학사이지만
올때마다 고즈넉한 분위기에 빠져듭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4
지금 보이는 것은 동학사 삼층석탑입니다.
이 탑은 남매탑이 있는 곳에서 옮겨 놓은 것이라고 합니다.
탑의 양식으로 보아 고려시대에 건립된 것으로 보이며  3층부분은 복원한 것이라고 합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5
동학사를 짧게 둘어보고 뒤돌아서서 가려는데 눈길을 확 끈 문구를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법정스님의 글귀입니다.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되는 멋진 말이었습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6
등산로에 진입하는 곳까지 걸어가는 길에는
다양한 매점도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7
이제 본격적인 등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출발전에 다시한번 코스를 확인하였는데요~
자세히보시면 탐방로 구간별 난이도 코스를 알려주어
초보자들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등산로 코스 안내>
▲동학사-은선폭포-관음봉-자연성능-삼불봉고개-신흥암-용문폭포-갑사(7.1km, 4시간))
▲동학사-은선폭포-관음봉-자연성능-삼불봉-남매탑-동학사(6.4km, 4시간)
▲동학사-은선폭포-관음봉고개-연천봉고개-갑사(5.5km,3:30분)
▲동학사-은선폭포-관음봉고개-연천봉고개-고왕삼-신원사(5.8km, 3:30분)
▲동학사-은선폭포-관음봉-자연성능-삼불봉-남매탑-천장이골-동학사 집단상가(8.2km, 4:30분) ▲동학사-남매탑-큰배재-천정골-동학사 집단상가(5.0km,2:30분)
▲동학사-남매탑-삼불봉고개-금잔디고개-신흥암-용문폭포-갑사(4.7km, 3시간)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8
올라가는 중간쯤에 돌탑을 발견했습니다.
누군가 조심스레 돌탑을 쌓았을 생각을 하니  작은 돌탑이여도 소중해 보였습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9
어릴 적 부모님을 따라 산을 올라가면 마냥 힘들다는 생각에
땅만 보고걸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이제 뒤도 돌아도며 산의 절경을 보니
힘듦도 잠시, 가슴이 상쾌해지더라구요.
계룡산의 풍경이 참 멋졌습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10
은선폭포모습입니다.
지금은 물이 없어 아쉽게도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폭포를 보지 못했습니다.

이곳은 제 7경으로 지정된 곳인만큼 계룡산의 자랑거리라고 합니다.
다음에 올땐 꼭 보고싶습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11
조금 더 올라가서 정상을 가고 싶었지만
시간이 늦어져 점점 어둑어둑해졌기 때문에 아쉽지만 하산하였습니다.

내려오는 길에도 물소리, 새소리, 바람소리를 들으며
몸과 마음이 깨끗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계룡산6월의푸름에물들다 12
더운여름, 덥다고 집에만 있지마시고
자연 속으로 떠나보세요!

오히려 산에 가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계룡산 그리고 동학사를 추천합니다.

<계룡산>
·개인 - 어른 2,000원 ·청소년, 학생, 군경 700원
·어린이 400원

Carpe diem님의 다른 기사 보기

[Carpe diem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