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장맛도 좋은 산이골가든

직접 농사지은 재료로 대접하는 '미더유식당'

2016.05.31(화) 16:44:12 | 잎싹 (이메일주소:kji206@naver.com
               	kji2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장맛도좋은산이골가든 1

산이골가든은 유구읍에서 5km, 유구IC 3km, 유구읍 신달리, 친환경 1급수 청정 유구생태하천이 흐르는 산 깊은 골에 자리잡고 있다. 국도변에서 마을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런곳에 식당이, 하는 생각이 들게 아담한 주택이다. 입구에 잘 말려가고 있는 나물들과 장독대를 보면서 장맛이 좋음을 느낄 수 있다.  
 
장맛도좋은산이골가든 2


장맛도좋은산이골가든 3

입구에 충청남도 지역먹거리 미더유가 걸려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주인내외분의 성품이 깔끔하게 정돈 된 분위기를 보면 느껴진다.
 
장맛도좋은산이골가든 4 
장맛도좋은산이골가든 5

주메뉴는 유황오리와 토종닭을 이용한 유황오리백숙, 양념오리주물럭, 생오리 주물럭, 훈제오리, 토종 닭도리탕, 토종닭엄나무백숙 등이 있다. 점심메뉴로 청국장과 김치찌개, 토속 된장찌개 등이 있는데 특히 장맛이 좋아 가볍게 청국장 등을 먹으러 와도 좋을 것 같다.  
 
장맛도좋은산이골가든 6

주인장은 한국민속촌에서 식당운영 경험을 토대로 2012년 고향으로 귀촌하면서 유황오리 전문점을 시작하였다. 친환경유황오리이며 양념에 사용하는 고추장과 고춧가루도 직접 농사지은 재료라 색깔부터 다르다.  
 
장맛도좋은산이골가든 7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계절. 훈제오리 무침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로 특제소스와 피망, 부추가 푸짐하게 들어가 누구나 좋아할 것 같다. 오리와 함께 나온 밑반찬은 직접 도토리를 주워 만든 도토리묵이라 손이 더 가며 부추, 열무김치, 감자조림, 오이 소박이 등 집밥을 먹는것 같다. 그냥 먹어도 되고 야채와 함께 먹으면 아삭함과 훈제향의 고소함까지 전해져 누구나 좋아할 메뉴이다.   
 
장맛도좋은산이골가든 8

오리주물럭은 큼지막한 감자와 양파, 대파가 듬뿍 들어가 더 푸짐하게 보인다. 기름이 잘빠지는 판에 올려 바삭하게 구워 먹으면 된다. 상추쌈에 듬뿍 싸서 먹으면 적당히 달콤한 맛과 깔깔한 고추장의 맛이 어우러져 환상의 궁합이다. 감자 또한 주물럭 양념이 배 먹는 재미가 있다.    
포스팅하면서 다시봐도 군침이 느껴지는 오리구이
마침 조용하여 주인장 내외와 이런 저런 이야기 나누며 식사를 하였다.
이런곳까지 찾아와 준 손님께 최선을 다하는 두분의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
 
장맛도좋은산이골가든 9

산이골 가든은 물이 좋아 장맛이 좋기로 소문이 나있다.
개인에게 직접 분양하며 기업체 식당 된장 항아리를 위탁관리한다. 된장에 사용하는 콩 또한 직접 농사를 짓고 메주방 시설을 갖춰 제조한다.
식사 후 먹은 된장찌개는 꾸지뽕이 들어간 특별한 된장맛이라 그전에 배부르게 먹은 오리맛을 잊게 할 정도이다. 바람쐬기 좋은 계절, 좋은 공기 마시며 편안하게 몸보신하기 딱 좋은 산이골가든이다.
 

■산이골가든  ☎041-841-5233 충청남도 공주시 유구읍 산이골길 14-1
 
 
 

잎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잎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