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창조경제혁신센터-중진공 中企 글로벌 진출 지원 협력

2016.05.27(금) 17:00:20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7일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7일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무역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는 센터 IR룸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27일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체결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국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 및 유망중소기업을 중진공에 추천하면 수출인큐베이터 입주평가 시 우대 하는 등 추천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
 
수출인큐베이터 사업이란 세계 주요 교역거점에 설치된 수출인큐베이터에 저렴한 비용으로 입주할 수 있는 사무공간을 마련하여 현지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조기정착과 수출 경쟁력 배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병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 중진공과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해외 판로 지원 뿐 만 아니라 해외 진출을 지원 할 수 있게 되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국 혁신센터의 무역 허브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 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는 코트라, 한국무역협회, 한화무역 전문인력이 상주하여 중소기업의 수출업무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는 무역존을 운영 하고 있다. 무역존은 지난 해 7월 출범 이래 411개사, 940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 하면서 10개사가 400백만불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다.


제공부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041-536-7860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