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청렴도 향상, 지속적 노력 필요

고위공직자 청렴소통 리더십 향상 연수

2016.03.10(목) 13:14:25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일 도내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의식 및 소통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소통 리더십향상 연수를 실시했다.
 
고위공직자 청렴소통 리더십향상 연수는 지난해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조사에서 전국 17개 교육청 중 3위, 지난달 부패방지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데 만족하지 않고 청렴의식과 소통의 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산하기관 4급 이상 고위공직자와 본청 부서장, 직속기관장, 교육장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2016년 청렴과 감사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강사로 나선 강성구 감사관은 “충남교육청의 청렴도은 지난 2년간 주목할 만큼 개선됐지만, 아직 토대가 안정적이지 않다”고 지적했다. 강 감사관은 ‘연고관계에 의한 업무처리 극복’이 중요한 과제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 감사관실은 올해 ‘계약, 운동부, 기간제, 방과후학교, 사학, 급식, 유치원’ 등 교육계 7대 취약분야에 대해 특정감사팀을 신설하고, 교육지원청별 방문간담회를 통해 청렴도 향상 기조를 확산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하기로 했다. 아울러 전체적인 청렴도 상승을 위해 충남도가 이미 실시하고 있는 도민감사관제도의 도입도 모색하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정용주 태안교육장은 “오늘 연수로 고위공직자로서의 임무와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각오를 새롭게 하게 됐다”며 “부패방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 직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