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안희정 지사 “3·1절 단결의 계기 삼아야”

3·1절 기념사서 제안… “대결 정치로는 대한민국 번영 지킬 수 없어”

2016.03.01(화) 14:39:5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안희정 도지사가

▲ 안희정 도지사가 천안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97주년 3·1절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안희정 충남지사가 이번 3·1절을 단결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로 삼자고 제안했다.
 
안희정 지사는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97주년 3·1절 기념식에서 “대결의 정치로는 오늘과 미래 대한민국의 번영을 지켜낼 수 없다”라며 단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 지사는 또 3·1운동과 동학농민운동은 평범한 백성들이 나서서 외세척결과 국가의 수호를 위해 단결된 힘을 보여준 것이라고 평가했다.
 
안 지사는 “100여 년 전 나라를 잃은 것은 조선말 지도자들이 세계의 변화와 개방의 흐름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특히 개항·개방기에 국론을 통일시키지 못해 국가의 독립을 보장받을 수 없었다”라고 지적했다.
 
안 지사는 또 구한말과 같은 분열의 역사가 오늘날 국론 분열의 이름으로 반복되고 있다고 우려를 표하고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단결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안 지사는 “오늘날 많은 국론의 분열과 정치적 갈등과 정쟁은 세상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변화를 거부하는 몸짓”이라고 지적하고 “각자 견해가 다르다 할지라도 국가라는 이름으로, 한 민족의 자손이라는 이름으로 형제애를 갖고 단결하자”라고 호소했다.
 
이어 국내 정치 지도자들을 향해서도 “진보와 보수의 국민이 따로 있을 수 없다”라며 새로운 평화와 번영을 위해 국민의 뜻을 모으는 데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시대가 아무리 마음에 안 들었어도 대한민국 대통령이다. 이명박·박근혜 대통령 시대가 아무리 내 마음에 들지 않아도 국민들이 뽑은 우리의 대통령”이라며 “그 마음으로 지도자들이 정치를 해 줄 것을 요구한다. 저도 그런 마음으로 도정을 보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끝으로 “100여 년 전 나라를 빼앗겼던 역사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우리는 단결할 것”이라며 “경제적 번영과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올린다”라고 기념사를 마무리 했다.
 
한편, 이날 3·1절 행사는 안 지사와 생존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시장·군수, 광복회 등 보훈 관련 단체 회원, 도청 직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립선언서 낭독, 3·1절 유공자 표창,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안희정 도지사가 제97주년 3.1절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 안희정 도지사가 제97주년 3.1절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안희정 도시자를 비롯한 3.1절 기념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제97주년 3.1절 기념식이 열린 천안독립기념관에서 안희정 도시자와 참석자들이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만세대행진을 하고 있다.

▲ 제97주년 3.1절 기념식이 열린 천안독립기념관에서 안희정 도지사와 참석자들이 국민대통합 만세대행진을 하고 있다.

 

안희정 지사가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삼일절 기념식에 앞서 이일남 애국지사와 대화하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삼일절 기념식에 앞서 이일남 애국지사와 대화하고 있다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삼일절 기념식.

▲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97주년 삼일절 기념식.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삼일절 기념식.

▲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삼일절 기념식.

안희정 지사가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삼일절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삼일절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추운날씨에 이일남 애국지사 장시간 행사장에 앉아 있자, 안희정 지사가 따뜻한 곳으로 안내하고 있다.

▲ 추운 날씨에 이일남 애국지사 장시간 행사장에 앉아 있자, 안희정 지사가 따뜻한 곳으로 안내하고 있다.

안희정 지사가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삼일절 기념식에서 삼일절 노래를 제창하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삼일절 기념식에서 삼일절 노래를 제창하고 있다.

안희정 지사가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나라사랑 한마음 걷기에 앞서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1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나라사랑 한마음 걷기에 앞서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제공부서
총무과 서무팀
041-635-351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