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종건소-관계 기관 청렴문화 정착 ‘합심’

26일 도내 공사기관 38개사 참여 청렴협약

2016.02.26(금) 17:07:5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ㅇㅇ

▲ 도 종합건설사업소와 도내 각종 공사 관계기관 및 업체가 청렴협약을  맺었다.
 


 

충남도 종합건설사업소와 도내 각종 공사 관계기관 및 업체가 청렴협약을 맺고 건설 분야 청렴문화 정착에 협력하기로 했다.
 
도 종합건설사업소는 26일 사업소 소회의실에서 청렴실천 강화를 위해 도내 각종 공사 관계기관 38개 사와 ‘2016년 청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 종합건설사업소가 추진하는 하천·특정지역사업 공사 6개 지구, 용역 11개 지구 공사 관계 기관 전체가 참여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 종합건설사업소와 공사 관계기관은 전 사업 분야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청렴 감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은 오는 9월부터 시행되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에 발맞춰 추진된 것으로, 공정한 직무수행 보장과 공공기관에 대한 도민의 신뢰확보를 위한 큰 진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재왕 도 종합건설사업소장은 “청렴은 내부 직원은 물론, 외부고객인 공사 관계자가 함께 노력할 때 더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선언적 의미에 그치지 않도록 청렴협약 이행 상황을 추적해 불이행 시 엄중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공부서
종합건설사업소 개발과
041-635-757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