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 감사위 ‘기업애로 기동해결단’ 가동

찾아가는 감사로 '기업하기 좋은 충남' 뒷받침

2016.02.21(일) 17:18:30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도감사위는 찾아가는 기업애로 기동해결단을 발족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 도감사위는 찾아가는 기업애로 기동해결단을 발족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충남도 감사위원회(위원장 윤종훈)가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뒷받침하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도와 시·군 감사 공무원들로 ‘찾아가는 기업애로 기동해결단’을 발족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불합리한 관행을 찾아 개선함으로써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꾸린 기동해결단은 ‘1시·군 1책임관’이 기업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걸어 문제를 찾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또 도 감사위원회에 창구를 마련, 우편(홍성군 홍북면 충남도로 21 충남도청 감사과)이나 전화(041-635-5411), 이메일(clean5203@korea.kr) 등을 통해 기업체로부터 문제점 등을 접수받는다.
 
중점 해결 대상은 각종 인·허가 업무는 물론, 도로, 교통, 환경, 토지, 자금 등 기업 관련 도정과 시·군정 전반이다.
 
또 공무원들의 복지부동, 무사안일, 소극 행정, 인·허가 지연 등도 해결 대상에 포함된다.
 
기동해결단은 특히 상위 법령에서 제한하지 않은 내용을 조례 등에서 과도하게 규제함으로 인해 기업 활동이 저해될 경우에는 관련 자치법류 개정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자체에서 해결할 수 없는 법령상 규제의 경우는 해당 부처에 지속 건의할 계획이다.
 
기동해결단 조직은 도 감사과장이 단장을 맡고, 도 감사공무원 1명과 시·군 감사팀장을 묶어 ‘1시·군 1책임관’으로 지정해 활동토록 했다.
 
이를 위해 도 감사위원회는 시·군 기획감사실과 기동해결단 책임관 지정, 기업 애로 해소 전담 공무원에 대한 사기진작 등 5개 항을 합의했다.
 
윤종훈 위원장은 “기동해결단을 중점 가동해 정당한 기업 활동에 방해가 되는 걸림돌을 제거하고, 생산성과 이윤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제도나 규제 등으로 기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은 기동해결단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 감사위원회는 지난 19일 시·군 감사관계관 회의를 개최하고, 지난해 부패방지평가 우수기관 시상, 올해 중점 감사 방향 및 계획, 감사원 감사 수검, 청백-e 시스템 운영 등 당면 현안을 공유했다.

제공부서
감사과 총괄감사팀
041-635-542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