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 2040 미래연구서’ 펴낸다

충남연구원, 여성정책개발원 등 공동집필

2016.02.17(수) 14:47:2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 미래의 나침판이 될 종합 연구서가 마련된다.

충남연구원(원장 강현수)은 도민행복 실현을 목표로 올해 ‘충남 2040 미래연구서’를 집필한다.

연구서에는 충남의 미래를 설정하되, 모든 분야를 망라하기보다 ‘사람’, ‘삶터’, ‘일(자리)’, ‘돌봄’ 등을 중심축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미래연구서는 제1권 ‘충남은 지금 어디에 서 있는가’, 제2권 ‘충남 2040 미래를 그린다’ 등 총2권으로 구성되며, 각각 오는 6월과 11월에 출간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은 이번 미래연구서 출판을 위해 지난해 4월부터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충남여성정책개발원 등이 참여하는 공동 기획편집위원회를 구성해 현재까지 운영 중에 있다.

지난 13일에는 연구원에서 미래연구서 제1권 집필을 위한 첫 집필진회의를 갖고 본격 원고 작성에 들어갔다.

이날 참석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은 집필가이드라인을 공유하고 주제별 심도있는 토론 시간을 가졌다.

강현수 원장은 “그간 충남의 부문별 미래연구는 있었으나 충남의 중장기 미래에 대한 융·복합적 연구가 미흡했었던 게 사실이다”며 “이번 미래연구서는 지역정책연구기관, 지역 대학, 국책연구기관 연구원들의 협력으로 만들어지는 만큼 충남의 미래에 대한 지속적 연구와 정책개발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041-840-112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