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친환경농업 효자’ 농업미생물 활용하세요

도 농업기술원서 연찬회…생산 노하우·이용법 등 공유

2016.02.16(화) 16:54:1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농업기술원은 16일 시·군 담당자 96명이 모인 가운데 농업현장에서 친환경적으로 유용하게 활용되는 농업미생물의 생산 노하우를 공유하는 연찬회를 개최했다.
 
도 농업기술원 중강당에서 열린 이날 연찬회는 ▲농업미생물 이용법 교육 ▲도내 농업미생물 연구성과 설명 ▲농업 현장에서의 사례 소개 ▲농업미생물 관련 예산지원 소개 ▲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이뤄졌다.
 
국립농업과학원 농업미생물과 유재홍 박사는 “농업미생물 이용 시 중요한 사항은 고온·고압에서 멸균된 배지 확보가 관건”이라고 강조하고 균종별 작용원리와 원예, 축산, 환경정화 등 분야별로 나눠 현장 사례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도 농업기술원 식물병리팀은 토양전염성 병해인 마늘 흑색썩음균핵병, 배추 뿌리혹병, 상추 균핵병에 대해 자체 개발한 미생물 3종에 대해 소개하고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무상 보급하기로 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 농업기술원 강환용 축산기술팀장은 “올해에는 도내 15개 시·군에서 유산균, EM 등 매년 5만 톤의 농업미생물을 무상 공급해 친환경농업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미생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용법과 무상공급에 관한 정보는 해당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041-635-617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