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트릭아트의 세계로 빠져보자

천안시청 봉서홀 갤러리에 활짝

2016.02.11(목) 13:48:11 | 아산지기 (이메일주소:isknet@hanmail.net
               	isknet@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 대세는 단순한 2차원적 평면의 그림을 벗어나 시각적 공간적 입체적인 3차원, 4차원을 주제로 하는 예술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중 하나가 마치 나자신이 그림과 하나된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트릭아트가 아닐까.
 
트릭아트란 과학적인 화법과 특수 도료를 사용하여 평면의 그림이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입체적으로 그림을 그려서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게 할 수 있는 전시를 말한다.

천안시청 봉서홀 지하 1층 입구에 전시된 트릭아트를 둘러보았다.
 

트릭아트의세계로빠져보자 1


20여 년전 일본의 (주)SD에서 창시한 트릭아트는 이탈리아 우피치 미술관으로부터 미술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으로 만드는데 기여한 공로로 특별회원 칭호를 수여 했으며, 일본어 사전에 등록될 만큼 새로운 미술장으로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트릭아트 코리아가 한국에 기술 이전을 통해 처음으로 트릭아트를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트릭아트의세계로빠져보자 2


트릭아트의 원리는 원근법 및 음영법에 근거하여 대상을 입체화하고 투명도가 높은 페인트를 이용하여 얇은 피막의 층을 형성해 빛의 굴절 및 반사를 이용함으로써 특정 부분이 관람자의 시선에 따라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

인간에게는 누구나 물건을 올바르게 판단하려고 하는 본능과 현상에 대한 선입관이 있는데  트릭아트는 작품을 접하는 관객들은 눈에 비친 것을 뇌가 잘못 판단하는 상식의 엇갈림을 경험하게 되며, 착각과 현실이라는 두 주제를 동시에 경험하면서 ‘속는 쾌감’ 을 느끼게 된다.

 

트릭아트의세계로빠져보자 3


마치 살아있는 듯한 익룡이 뿔을 치켜들고 달려 오는것 만 같다
 

트릭아트의세계로빠져보자 4
 

설 연휴도 끝났고 새해 계획을 새우며 이곳에서 돈벼락도 맞아본다

트릭아트의세계로빠져보자 5

트릭아트의세계로빠져보자 6

천안시청에 굳이 볼일이 없더라도 가족들과 가벼운 마음으로 나들이 겸 바람을 쐬러 외출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아산지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지기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isknet
  • 트위터 : https://twitter.com/asan79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