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도교육청 직원들 심폐소생술 교육

전입직원·2015 미이수 직원 대상 이론·실습 병행

2016.01.26(화) 14:39:35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6일 본청 대강당에서 도교육청 및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이라는 교육비전 아래 2016년 교육정책의 5대 핵심과제인‘더불어 성장하는 안전한 학교’추진의 일환으로 2016년 전입 직원 및 2015년 미이수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심폐소생술 실행능력 제고를 목적으로 학교 현장 및 일상생활에서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가 가능할 수 있도록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해 추진됐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단위학교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해 도내 750여개 중·고등학교에 교당 평균 5대씩의 심폐소생술 모형을 보급했으며, 충남의용소방대연합회와 MOU를 체결해 연합회 회원들의 교육기부를 받아 모든 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로 개발한‘충남학생지킴이’앱에는 연령별 심폐소생술 방법 동영상 및 삽화, 자동제세동기 사용 동영상 등을 탑재해 누구라도 쉽게 심폐소생술 방법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심폐소생술로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환자의 생명을 구했다는 소식을 언론을 통해 접하게 되는데,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우리 교육청 직원들도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