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동북아 지방의장 포럼 준비 만전

신년사 - 충남도의회 의장 김기영

2016.01.19(화) 15:19:46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공감·창조·실천 3대 의정 비전
도민 안전과 건강한 삶 위해 뛸 터

 

동북아지방의장포럼준비만전 1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희망찬 병신년(丙申年) 새날이 밝았습니다. 붉은 원숭이의 해, 다재다능하면서도 적극적으로 자신의 길을 개척하는 성공적인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유난히 대내외 사건사고가 많았으며, 급변하는 정세 속에서 지방정부가 주도적으로 해결 방안의 활시위를 잡아 당겨한다는 사례들을 실감나게 보여준 의미 있는 한 해였습니다.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가뭄과 같은 위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40명의 의원들은 일치단결하여 피해 현장에서 도민과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갔으며, 유연한 대처로 어떠한 재난에도 ‘끄떡없는 충남’의 모습을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더욱이, 도의회가 구성한 3농 혁신 등 정책특위는 난항을 겪고 있는 지역 현안의 돌파구를 찾고자 선봉장을 자청하며 최일선에서 역량을 결집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도 도의회는 한결같은 자세로 공감·창조·실천 의정이라는 3대 비전 아래 도민의 안전과 건강한 삶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뛸 각오입니다.

무엇보다 올 4월에 개최 예정인 제7회 동북아시아 지방의회의장 포럼 준비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세계 경제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동북아 지역 지방의회 의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화·경제·관광 등 신(新) 아시아 실크로드를 마련하고자 머리를 맞대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우리 도의회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도민 행복입니다. 앞으로도 도의회는 도민 한분 한분의 마음을 헤아리며 우리 충남이 대한민국의 심장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성숙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희망찬 새해, 210만 도민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