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새콤달콤 논산 딸기 맛보세요

부적면서 올 가을 첫 수확… 11월 중순 생산 증가할 듯

2015.11.02(월) 13:28:00 | 논산시청 (이메일주소:jh0110@korea.kr
               	jh0110@korea.kr)

새콤달콤논산딸기맛보세요 1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0월 30일 논산시 부적면 소재 이찬형 농가에서 올가을 첫 딸기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딸기출하에 들어갔다.
 
논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딸기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하여 딸기연구회, 수경재배연구회, 딸기대학 등의 딸기전문교육을 매년 110회 이상 실시하여 기술 수준을 높인 결과 11월 상순부터 본격적인 생산이 증가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딸기는 남녀노소 대부분 좋아하는 겨울철 최고의 과실로 천연 비타민 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감기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어 겨울철 ‘황후의 과실’이라 불리기도 한다.
 
전국 생산량의 14퍼센트을 점하고 있는 논산딸기는 ‘청정딸기 산업특구’로 지정되어 있으며 풍부한 일조량과 딸기재배에 적합한 토양 및 기후로 인하여 당도와 향기가 좋고 식미감이 풍부하여 연간 3만톤 이상 생산되어 전국 각지로 출하되고 있다.
 
한편 부적면에 소재하고 있는 이찬형 농가는 고설수경재배 시설과 전용 육묘장을 갖추고 있으며, 정식후 뿌리부분에 지하수를 공급하여 딸기를 건강하게 키워 작년에 이어 올해도 논산에서 처음으로 출하하는 기쁨을 누리고 있다.
 
 

논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논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