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전통 무형유산 한자리에 즐겨요

24일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서 한마당 행사 개최

2015.10.22(목) 16:10:16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전통무형유산한자리에즐겨요 1


당진시가 10월 24일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에서 무형유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행사는 당진시가 국립문화유산원에서 올해의 무형유산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는 한편 다양한 무형유산을 소개해 시민들의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추진됐다.
 
국립무형유산원과 당진시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태평소 연주공연 ▲깃쓸기, 기세배, 줄다리기 시연행사 ▲당진무형유산 사진전으로 진행돼 당진의 무형유산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된다.
 
특히 박물관 행사장 부스에서 진행되는 전시체험행사에서는 ▲면천두견주 시음 ▲안섬당제 봉죽기 ▲띠배만들기 체험 ▲짚풀공예 ▲전통먹거리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구성 시민들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대호지면 농요 ▲남사당과 새납쟁이 ▲주술적 민간요법 ▲신평김복선 이야기 ▲호박지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무형유산을 소개해 무형유산 보존과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당진은 내포문화권의 중심지로서 다양한 무형유산이 있다”면서“이번 한마당 행사를 계기로 무형유산을 널리 알리는 사업을 지속해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올 2월 올해의 무형유산도시로 선정됐으며 15년 12월 등재를 목표로 줄다리기 유네스코 공동등재를 추진 중에 있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