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전국시도지사, 주민 위한 지방자치 공동선언문 채택

인천서 제32차 전국 시·도지사 총회 열고 지방분권 촉구

2015.09.09(수) 17:24:2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지난 9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32차 전국시도지사 총회를 열고 지방분권 촉구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 지난 9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32차 전국시도지사 총회를 열고 지방분권 촉구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전국 시·도지사는 9월 9일 14시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32차 전국시도지사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자치 20년, 주민에게로의 지방자치를 위한 공동선언문”이 채택되었다.

주요 내용은 실질적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6대 지방분권과제 추진 촉구 및 주민에게로의 지방자치를 위한 5대 지방분권 실천방향을 제시하였다.

6대 지방분권과제는 지방자치 정착을 위한 자치입법권 확대, 지방재정 확충, 국가 최저수준 복지사업에 대한 중앙정부의 재정책임성 강화, 행정수요의 탄력적 대응을 위해 부단체장 정수 확대 등 자치조직권 보장, 중앙-지방 상생협력을 위한 지방정부 국정참여 확대, 지방분권 개헌 등이며, 이에 대한 국회와 중앙정부의 적극적 추진을 촉구하였다.

5대 지방분권 실천방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복지전달체계 정비, 지역사회 안전강화, 지방정부 효율성 및 신뢰성 제고 등이다.

보 도 자 료 작성부서
연 구 위 원
02-2170-605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