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2015 홍성역사인물축제 자원봉사자도 이상무

봉사자 운영계획 수립, 적재적소 배치로 관람 불편 해소

2015.08.28(금) 15:00:23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홍성역사인물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오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2015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추진위는 축제의 얼굴이 되는 자원봉사 계획을 수립하여 방문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적재적소에 배치, 불편함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홍성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청운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한서대학교 문화재보존학과 학생 등이 자원봉사로 축제에 참여하며 전문성이 요구되는 안내소와 주제체험 프로그램 구역에는 교육을 통한 자원봉사자가 투입될 계획이다.
 
또한, 주제체험 ‘생생한 역사현장 체험’의 김좌진장군과 관련된 프로그램 운영과 주제공연 ‘역사인물 6인 열전!’에 1789부대의 협조를 얻어 국군장병들이 참여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올해 축제의 경우 자원봉사자가 하루 120여명 정도 투입되며 복장은 추진위에서 제작한 축제 티셔츠가 제공되어 축제장에서 식별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홍성자원봉사센터 박진복 사무국장은 ‘성공적인 축제들을 보면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 사례들이 많다’라며 ‘올해 홍성역사인물축제가 경쟁력 있는 축제로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9월 초최종적으로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하여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분야 (041-630-1227)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