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전략적 기획력 갖춘 젊은 영농인 키운다

6~7일 도 4-H대학…농가경영·사업 계획 수립 등 진행

2015.08.07(금) 17:32:4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청남도 4-H대학

▲ 충청남도 4-H대학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은 6~7일 이틀간 예산 알토란사과마을에서 4-H회원 및 관계자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미래 농업을 이끌 인재양성을 위한 ‘충청남도 4-H대학’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전국 최초로 시행돼 올해로 3년차를 맞는 도 4-H대학은 소수정예 주도적 학습에 초점에 맞춰 4-H회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 4-H회원들은 전략적 사업기획력 향상을 위해 기획의 이해, 베스트기획서의 조건 등 이론 과정을 학습한 후 내농장 환경분석을 통한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해보고 개인별 코칭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강신관(33·논산 양촌)씨는 “도전하고 발전하는 농업을 위해 기초적인 환경, 시장분석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봄으로써 현재 우리 농장의 현재와 미래를 그려보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4-H회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의 기회를 마련해 회원들이 미래 농업의 핵심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도 농업기술원 김창희 지도사는 “이번 교육은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4-H 회원들이 자기 인생에 스스로 책임질 수 있는 CEO적 사고를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과
041-635-614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