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사회공헌사업 활성화에 민·관 힘 모은다

4일 도-삼성디스플레이-충남사회복지협-공동모금회 업무협약

2015.08.04(화) 17:00:0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 이영훈 삼성디스플레이노사협의회 대표, 최석원 충남사회복지협의회장.(좌측부터)

▲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 이영훈 삼성디스플레이노사협의회 대표, 최석원 충남사회복지협의회장.(좌측부터)


충남도는 4일 삼성디스플레이, 충남사회복지협의회,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도내 사회공헌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 이영훈 삼성디스플레이노사협의회 대표, 최석원 충남사회복지협의회장,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앞으로 파트너십을 통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사회복지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업을 공동개발하고 협력하게 된다.
 
이에 따라 각 기관은 올해부터 ‘행복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고, 삼성디스플레이㈜는 매년 3억 원씩 3년간 9억 원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하고, 충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실무를 맡아 추진하게 된다.
 
도내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기관 및 단체에 프로그램비, 물품지원, 기능보강사업 등 3개 분야를 지원하는 ‘2015 행복프로그램’ 사업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첫 공모를 실시한 결과 178여 개 사업이 접수돼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도는 이 가운데 최종 심사를 거쳐 46개 사업을 선정하고, 1개 사업당 500만~1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는 “충남을 대표하는 기업체로 도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 관련 시설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하고 “앞으로 충남사회공헌센터가 기업체와 복지수요자의 매개자 역할로 명실상부한 도내 나눔문화 확산의 전진기지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제공부서
사회복지과 사회복지팀
041-635-4244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