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문화재 훼손사례 모바일로 신고하세요

문화재돌봄사업단 홈페이지 개설…문화재 목록·신고센터 운영

2015.07.28(화) 17:23:3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문화재돌봄사업단 홈페이지를 신규 개설하고, 인터넷과 모바일로 문화재훼손 사례를 접수받는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문화재돌봄사업단 홈페이지(www.cnculture.or.kr)는 문화재돌봄사업 내용과 함께 대상 문화재 목록, 문화재훼손신고센터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문화재훼손신고센터는 도민이 훼손된 문화재를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고하면, 문화재돌봄사업단에서 신속하게 조치한 후 조치결과를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특히 문화재훼손신고센터는 누구나 쉽게 훼손된 부위를 휴대폰으로 찍어서 모바일로 신고하면 돌봄사업단에서 바로 조치할 수 있어 문화재 관리 측면에서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최근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에 따라 도는 문화재의 체계적인 보존과 관리를 위해 인터넷과 모바일을 활용한 문화재훼손신고센터를 개설한 만큼 문화재를 사랑하는 도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재돌봄 사업은 문화재 경미훼손 시 신속히 복구해 문화재를 보호하고 보수경비를 절감하기 위해 도와 문화재청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도내 문화재의 모니터링, 일상관리, 경미보수 등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제공부서
문화재과 문화재관리팀
041-635-391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