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학습 준비물 쿠폰제도 확대를

김종문 의원(천안)

2015.05.29(금) 10:19:3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학습준비물쿠폰제도확대를 1

충남교육청이 학교 앞 문방구를 살리기 위해 일부 학교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는 ‘학습 준비물 쿠폰제도’를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도의회 김종문 의원(천안4)은 지난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초등학교 학습 준비물 지원 사업이 올해부터 목적사업비로 전환된 만큼, 이를 충남 전역에서 실시해 학생들의 경제관념 습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해야 한다고 밝혔다.

학습 준비물 쿠폰제는 학교 목적사업비 예산의 10%를 소량·수시 물품구입 대상인 소매점과 문구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성, 학생들에게 쿠폰을 배부하는 제도다.

올해 전국에서 최초로 천안구성초, 용곡초, 백석초, 오성초, 부영초 등 천안시 관내 5개 초등학교에서 시범 시행하고 있다.

이 학교들은 자체 제작한 쿠폰을 발행, 학생들이 학교 앞 문구점에서 학습 준비물을 직접 구매토록 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 의원은 쿠폰제 도입을 주창한 장본인이다. 그는 지난해 9월 제274회 정례회 도정·교육행정 질문에서 학교와 지역 소상공인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학교 정원을 500명으로 잡았을 때 액수가 175만원에 불과해 아직 갈 길이 멀다. 현행 학습 준비물 예산의 10%를 30% 이상으로 높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종문 의원 041-635-5330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