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입맛 당기는 매콤달콤한 퓨전족발 인기 '최고'

홍성여고 정양희 교사 추천맛집, 월산 법원건너 편 '천하제일왕족발'

2015.05.28(목) 16:19:38 | 홍주신문 (이메일주소:rlarudal4767@daum.net
               	rlarudal4767@daum.net)

입맛당기는매콤달콤한퓨전족발인기최고 1
▲ 천하제일왕족발 냉채족발.

소세지치즈구이부터 시원~한 해장짬뽕탕
셀프 주먹밥까지… 골라먹는 사이드메뉴


홍성여자고등학교 교사 정양희 씨는 법원인근에 위치한 천하제일왕족발을 맛집으로 추천했다. 정 씨는 “퓨전족발집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에 따뜻한 족발을 파는 곳”이라며 “족발 외에 아삭한 샐러드도 함께 나와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천하제일왕족발은 퓨전족발 전문점으로 기존의 족발전문점과 달리 깔끔하고 괘적한 인테리어에 젊은 층 취향에 맞는 다양한 족발 메뉴를 제공하고 있어 20~30대 젊은층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이곳에서는 족발은 쌈장이나 새우젓에 찍어 쌈을 싸서 먹는다는 편견은 버려도 될 듯 하다. 족발에 샐러드와 특제소스를 가미해 차별화된 맛을 보여준다. 일반적인 왕족발 외에도 매운불족발, 깻잎불족발, 마늘왕족발, 냉채족발 등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준비하고 있어 다양한 현대인의 입맛에 맞추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인 불족발은 과하게 맵지 않아 부담이 적다. 단순히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매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살아있어 계속 입맛을 당기게 한다. 고추장과 허브를 가미한 매콤달콤한 소스가 비결이다. 특히 잡내를 없애고 불 맛을 내기 위해 두 번 구워서 내놓는데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일반적인 차가운 편육 형태의 족발과 달리 이곳에서는 방금 삶은 족발처럼 따뜻한 족발을 내놓는데 껍질은 쫄깃하고 안쪽 살은 부드럽다. 상추와 마늘, 쌈장, 새우젓 등 쌈을 싸먹는 기존의 방식 외에도 샐러드도 함께 제공해 색다른 맛을 보여준다. 양상추와 각종 채소를 얇게 채 썰어 내놓는데 족발과 함께 먹으면 의외로 궁합이 잘 맞는다.

천하제일왕족발 이경숙 사장은 “양념이나 소스 등을 지역민들의 입맛에 맞게 변용해서 더 맛있게 드실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양한 사이드메뉴도 눈길을 끄는데 소세지치즈구이, 해장짬뽕탕을 비롯해 직접 만들어 먹는 주먹밥 등이 인기다. 한편, 천하제일왕족발은 오후 5시부터 12시까지 영업하며, 포장해서 가져갈 시에는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또 홍성읍 및 내포신도시까지 배달요금 추가 없이 주문 가능하다.


업/체/정/보 …………………
위치 : 홍성읍 월산1길 34
전화 : 631-2270
메뉴 : 매운불족발(소) 3만1000원, 냉채족발 3만9000원, 마늘왕족발(소) 3만1000원 등

 

홍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