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온주라이온스클럽, 북한이탈주민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2015.05.06(수) 11:22:23 | 아산시사신문 / (이메일주소:kmkki313@naver.com
               	kmkki313@naver.com)

온주라이온스클럽북한이탈주민자녀에게장학금전달 1

온주라이온스클럽(회장 하정수)이 지난 2일 아산시북한이탈주민 행복한 동행쉼터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질병으로 자녀를 부양하기 어려운 북한이탈 주민의 자녀 6명에게 클럽회원들의 소중한 뜻이 담긴 장학금 총 270만원을 전달하고 식사를 나누면서 격려와 담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전달된 장학금은 대학교 기숙사비, 중학생 학원비, 초등학교 학생 특기 적성 교육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하정수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교육에 매진해 훌륭하게 성장하여 미래 통일주역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산시에는 현재 북한이탈주민자녀 약 40명이 재학중이다. 일반적으로 이들 청소년에 대한 인식이 같은 핏줄, 비슷한 언어를 사용하는 관계로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그들에게는 낯선 환경, 소통의 문제, 경제적인 차이로 또 다른 차별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 날 장학금 전달식은 북한이탈주민자녀가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미래 통일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단체가 관심을 가지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는 이기원 정우새마을금고이사장, 원용식 원흥기업사 대표, 고동일 부회장, 김광오 재무, 김윤태 아산시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센터장, 김건기 한국자유총연맹사무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격려 했다.


 
 

아산시사신문 /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사신문 /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