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창소쪽파 정보화마을 쪽파 출하 한창

푸른 봄기운을 머금은 쪽파 드시고 감기 예방하세요

2015.02.13(금) 13:50:16 | 예산군청 (이메일주소:hmi929@korea.kr
               	hmi929@korea.kr)

비닐하우스에서 주민들이 출하를 위해 쪽파를 손질하고 있다.

▲ 비닐하우스에서 주민들이 출하를 위해 쪽파를 손질하고 있다.


예산군은 전국에서 최고의 품질로 평가받는 창소쪽파가 설을 맞아 상품 출하가 한창이라고 밝혔다.
 
쪽파는 칼슘, 인, 비타민, 철분 등이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 좋으며 몸을 따뜻하게 하여 감기예방을 위해 겨울철에 섭취하면 좋은 채소이다.
 
창소쪽파 정보화마을은 연간 약 600톤을 수확하여 높은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지금 수확하는 쪽파는 지난해 9월에 파종하여 약 5개월 동안 재배해 수요가 많은 설에 맞춰 출하하고 있다.
 
또한 4~8월에는 방울토마토, 열무, 수박 등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여 쪽파와 함께 연간 1,800톤을 출하하여 30~35억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유병조 마을회장은 “저희마을은 약 130가구로 구성되어 있고 이웃을 내 가족처럼 여기고 협동으로 일하고 있으며, 모든 야채와 과채류는 멀리 떨어져 있는 내 가족에게 공급한다는 마음으로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창소쪽파 정보화 마을은 2002년도에 정보화시범마을로 선정되어 정보화교육을 통해 농산물 재배방법 등을 공유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유명한 창소쪽파를 비롯하여 방울토마토, 애호박 등을 생산하고 있다.
 

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예산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