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미세먼지 경보제’ 본격 시행

경보 문자메시지 서비스도

2015.01.19(월) 14:49:2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종인)이 도민 건강 피해 예방을 위해 ‘미세먼지 경보제’ 시행에 들어갔다.

미세먼지 경보제는 도내 대기자동측정소를 통해 대기를 24시간 동안 실시간 감시, 미세먼지 농도가 기준을 초과하면 해당 경보를 발령하고,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전파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경보제는 미세먼지(PM10)가 200㎍/㎥ 이상의 농도로 2시간 동안 지속되거나, 초미세먼지(PM2.5)가 120㎍/㎥ 이상의 농도로 2시간 동안 지속될 경우 ‘주의보’를 발령한다.

미세먼지는 직경 10㎛ 이하의 가늘고 작은 먼지로, 호흡기질환 등 민감계층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초미세먼지는 직경이 2.5㎛ 이하, 머리카락 굵기의 20분의 1∼30분의 1 크기로, 폐포까지 직접 침투해 폐질환과 심근경색, 순환기계 장애 등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내 미세먼지 농도와 경보 발령 상황은 에어코리아(http:// www.airkor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미세먼지 경보 발령 상황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받기를 원하는 주민은 도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http://www. chungnam.net/healthenvMain.do)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건환경연구원 041-635-6871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