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공무원 대상 가정폭력·성폭력 예방교육

31일 도청서 전문가 초청 실제 유형·사례 중심 교육

2014.10.31(금) 17:27:4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3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가정폭력·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예방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명숙 강사를 초청해 ‘행복한 충남! 가정폭력·성폭력 ZERO에 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 강연은 형식적 내용 위주의 전달식 교육에서 탈피해 실제 유형 및 사례들을 중심으로 가정폭력·성폭력 가해자와 피해자의 입장에 서서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모았다.
 
김명숙 강사는 “가정폭력·성폭력은 주요 범죄의 잠재 요인이 되고 지속적·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특성이 있다”면서 “더 이상 가정 내 문제가 아닌 사회적으로 함께 관심을 갖고 대처하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가정폭력·성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가치를 확산해 행복한 충남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폭력 예방교육은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지난해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가정폭력 예방교육은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올해부터 초·중·고교뿐만 아니라, 국가, 지자체, 공직유관단체 및 대학(교)까지 확대 시행된다.

 

<영상보기-클릭!>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