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아름다운 우리말 우리 스스로 지켜요

24일 도 문화예술과 지식소그룹 현장 방문

2014.09.24(수) 20:04:10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문화예술과 지식소그룹 현장 방문.

▲ 문화예술과 지식소그룹 현장 방문.


충남도 문화예술과는 24일 알기 쉬운 공공언어 생활화 추진방안 모색을 위한 지식소그룹  학습동아리가 우수 국어정책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세종대왕릉, 한글학회, 국립한글박물관을 대상으로 세종대왕의 한글창제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글의 문화가치 재발견을 통해 우리 도 국어정책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현장 방문에서 참석자들은 ▲축약·변형 등 국어의 오·남용 및 외계에 사용에 대한 올바른 공공언어 개발 ▲민원인들이 알기 쉬운 공공언어로 작성할 수 있는 민원서식 보급 등 실생활과 밀접한 공공언어 사용에 도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하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도는 지식소그룹  활동을 통해 알기 쉬운 공공언어 사용 토대를 만들어 향후 올바른 국어사용을 장려하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도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행정용어 순화를 중앙부처에 건의해 나갈 방침이다.
 
유병덕 도 문화예술과장(지식소그룹 팀장)은 “이번 지식소그룹 벤치마킹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과 문화가치를 재발견하고 우리 도 국어정책 접목 방안 모색으로 문화융성 토대를 구축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식소그룹  지난 3월에 학습동아리로 정식 등록 후 상명대 국어문화원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정기적 모임을 갖고 도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통향상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