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초가을 아산 맹씨행단서 인문학 즐기세요

13일 오석민 충남역사박물관장 특강·국악공연 등 풍성

2014.09.10(수) 16:03:4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기호 유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올해 네 번째 기호유학 인문마당 행사가 오는 13일 아산 맹씨행단에서 열린다.
 
충남도는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기호유학 인문마당 행사가 13일 오후 6시30분부터 오석민 충남역사박물관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국악공연 등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 오 관장은 조선시대 성리학 질서의 핵심 키워드인 종법(宗法)이 양반가와 왕가의 가족 구성과 정치권력 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에 대해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할 계획이다.
 
특강에 이어 이날 오후 7시40분부터는 초가을 달빛 아래 맹씨행단을 무대로 가야랑의 국악공연이 이어진다. 가야랑은 ‘대한민국 1호 쌍둥이 가야금 가수’로 널리 알려진 그룹이다.
 
특히 한국예술종합학교 석사 출신인 이예랑씨는 제15회 전국 가야금 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가야금 실력자로 중요무형문화재 23호 이수자이기도 하다.
 
쌍둥이 자매 이사랑씨는 MBC 등 공중파에서 대중 국악 프로그램 MC역할을 오랫동안 맡아서 진행했고, 전주세계 소리축제 기획가로도 활동한 재원이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충남 옛 사진 전시회가 오후 4시 30분부터 열려 초가을 인문학의 향수를 더할 계획이다.
 
이번 아산 맹씨행단 인문마당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 문화재과(☎ 041-635-2453)나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문화사업팀(☎041-856-8608)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