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10년 내 전국최고 충남 복지 방안은

복지보건 정책자문위…중점 과제·내년 시책 등 논의

2014.08.29(금) 16:48:0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2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 정책자문위원과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자문위원회 복지보건분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재완 정책자문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도 복지보건중장기계획 내 46개 중점 과제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내년 복지보건 분야 시책구상(안) 논의 등이 진행됐다.
 
회의에서 정책자문위는 우선 도민 복지 수준을 10년 내 전국 상위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도가 추진 중인 중점과제에 대한 추진 상황을 살피고, 수정·보완할 사업들에 대해 토의를 가졌다.
 
검토·자문이 진행된 주요 사업은 복지재단 설립, 폐·공가 활용 주거복지, 노인 여가생활 및 일자리 , 저출산 문제, 국공립어린이집 확대, 장애인 취업지원 확대, 자살 예방, 공공의료 강화, 의료안전망 강화 등이다.
 
이와 함께 내포어린이복합시설 설립, 종합사회복지회관 건립,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확대 설치·운영, 소아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아동청소년 명상 프로그램 개발, 지방의료원 공공의료 확대 등 내년 역점을 두고 추진할 시책과 새롭게 추진해야 할 시책에 대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추진 방안도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김현규 도 복지보건국장은 “이번 정책자문위에서 제시된 의견 등은 복지보건 중장기계획의 이행력 확보와 계획 시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반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