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나태주 제11대 道 문화원 연합회장 취임

충남도 문화원 연합회장 이·취임식 가져

2014.06.18(수) 20:56:28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s-yh50@hanmail.net
               	s-yh50@hanmail.net)

충청남도문화원연합회(회장 나태주)는 6월 17일 오전 11시 공주시 새이학가든에서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이준호 전 회장, 나태주 신임회장, 박정주 도 문화체육관광국장, 오용원 한국문화원연합회장, 이준원 공주시장 등을 비롯해 15개 도내 시·군 문화원장 및 사무국장, 공주문화원 임원 및 회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준호 전 회장과 사무처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식과 이임사, 나태주 신임 회장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나태주 신임회장이 이준호 이임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

▲ 나태주 신임회장이 이준호 이임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

나태주 신임회장의 인사말

▲ 나태주 신임회장의 인사말


 

이준호 이임회장은 “내가 다하지 못한 소임을 나태주 회장에게 넘긴다”며 “신임 나 원장을 정점으로 뭉쳐 충남문화가 창대하길 기대한다”고 이임사를 통해 밝혔다.
나태주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15개 시·군 문화원장과 사무국장을 모시고 3년간 기쁜 마음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며 “첫째 내 탓이요, 둘째 화합하는 마음으로 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번에 신임회장으로 취임하는 제11대 나태주(70·공주) 회장은 40여 년간 초등학교 교단에 근무했으며, 지난 2009년부터 공주문화원장을 역임하면서 지역향토문화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특히 신임 나 회장은 시인으로도 활동하면서 ‘흙의 문학상’, ‘충청남도문화상’, ‘현대불교문학상’, ‘박용래문학상’, ‘시와 시학상’, ‘편운문학상’, ‘한국시인협회상’ 등 많은 상을 받은 바 있다.
신임 나 회장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충남지역 문화예술 분야 위상을 한층 더 끌어올릴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으며, 오는 2017년까지 3년간 충청남도 문화원연합회장 직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도 문화원연합회는 지역향토문화 조사·연구, 지역사회 문화예술 개발·육성, 지역주민 생활문화교육 및 문화의식 함양을 위한 도내 지방문화원의 관리 및 문화 활동 지원을 위해 1967년 조직된 단체로, 현재 81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충남도문화원 연합회장 이,취임식

▲ 충남도문화원 연합회장 이,취임식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