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한성준 탄생 140주년 전통무용제

12일 개막 문화재급 춤꾼 총출동

2014.06.17(화) 16:52:4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한성준탄생140주년전통무용제 1

내포제 전통가무악의 거장 한성준(韓成俊·1874~1941) 선생 탄생 140주년을 기념한 제1회 대한민국전통무용제전이 화려한 막을 올렸다.

한국춤문화유산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충남도·홍성군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무용제전은 서울(6월)과 한성준 선생의 고향인 홍성(9월)에서 각각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대한민국전통무용제전은 ‘위대한 유산, 한성준의 춤’을 주제로 한성준 선생의 공연예술사적 업적과 예술정신을 조명하는 다양한 행사로 채워진다.

서울 공연은 한국을 대표하는 인간문화재급 명무들의 ‘위대한 유산, 명작명무’와 중견무용가들이 참여한 ‘우리 춤의 맥 혼 몸짓’, 한성준 춤의 ‘원형탐색&전통과 현대’ 등으로 구성됐다.

홍성 공연에서는 인간문화재급 명무들이 참가하는 ‘위대한 유산, 명작명무’, ‘우리 춤의 맥 혼 몸짓’ 등이 무대에 오른다. 또 해설이 곁들여진 ‘한성준 고향탐방’과 주민과 함께하는 한성준 춤체험, 길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한성준 선생의 공연예술사적 업적을 재조명하고 한성준 춤의 한민족 전승기반과 확장성을 탐색하는 국제학술심포지엄이 열린다.

한편 근대 전통예인 한성준 선생은 충남 홍성의 세습무가 출신으로 내포 일대에서 활동하다가 서울무대에 입성해 당대 최고의 명고수로 명성을 얻었다.
●문화예술과 041-635-3818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