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아이 믿고 맡기는 공공형 어린이집 늘린다

5월 20일~6월 5일 어린이집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접수

2014.05.15(목) 17:03:2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공공형 어린이집을 추가로 지정한다고 15일 밝혔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민간 보육서비스의 공공성을 높이고 질 향상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이 되면 어린이집 규모에 따라 운영비(월 116~875만 원)를 지원받게 되며, 이를 기반으로 부모들은 보육료 부담을 해소할 수 있다.
 
특히 공공형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경우 인건비가 상향됨에 따라 보육 서비스 향상을 통한 보육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형 어린이집 신청 접수는 2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어린이집 지원시스템을 활용해 어린이집 소재 시·군 보육담당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도는 접수된 어린이집에 대한 선정심사단의 심의를 거쳐 6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공공형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국비 지원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나갈 계획”이라며 “영유아, 부모 등 수요자가 신뢰하고 선호하는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에 우수 어린이집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내 공공형 어린이집은 올해 4월말 기준으로 총 96곳으로, 이번 추가 선정을 통해 100곳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