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잠깐만 해도 땀이 줄줄 운동 효과 ‘최고’

활기찬 스포츠건강교실 에어로빅 인기

2014.04.21(월) 15:41:19 | 뉴스서천 (이메일주소:clxk77j@naver.com
               	clxk77j@naver.com)

서천군보건소에서 운영하는 활기찬 스포츠건강교실 에어로빅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열심히 운동하고 있다.

▲ 서천군보건소에서 운영하는 활기찬 스포츠건강교실 에어로빅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열심히 운동하고 있다.


‘활기찬 스포츠 건강교실’의 에어로빅 프로그램이 말 그대로 활기를 띠고 있다.
서천군보건소가 운영하는 ‘활기찬 스포츠 건강교실’에서는 지난 3월부터 난타, 요가, 에어로빅, 태극권, 짐볼, 댄스스포츠 등 여러 가지 운동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주간 에어로빅 프로그램 역시 그 일환으로 다른 프로그램들과 달리 이번 달부터 시작했다.
지난 15일 찾아간 보건소 2층 건강증진실에서는 30여명의 주부들이 음악에 맞춰 박정임 강사의 동작을 열심히 따라하고 있었다. 다른 건강관리 프로그램과는 달리 30~40대 젊은 주부들이 대부분이어선지 에어로빅 동작들은 좀 더 역동적이고 빨랐다.

한 곡의 음악이 끝나는 잠깐의 시간 외에는 숨을 고를 틈도 없이 운동이 이어졌고 수강생들 역시 동작을 놓칠세라 부지런히 몸을 움직였다. 특히 젊은 주부들 사이에서 몇몇 노인들은 목 뒤로 땀을 줄줄 흘리면서도 열심히 따라해 눈길을 끌었다.

수강생 김화숙씨(문산면 북산리)는 “마을회관에서는 농한기 때 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노인들이 많아 요가같은 운동이 많다”며 “에어로빅은 동작이 빨라 따라 하기는 힘들지만 짧은 시간에도 땀이 많이 나고 체력소모가 많아 운동효과가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박정임 강사는 “다른 프로그램들과 달리 처음에 젊은 주부들이 많아 놀랐다”며 “함께 열심히 따라하시는 어르신들을 보고 자극받아 더 열심히 운동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또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한 복장으로 부담 없이 오셔서 함께 어울리며 운동을 즐기시면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활기찬 스포츠 건강교실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며 연중 수시 참가신청을 받는다.
 

뉴스서천님의 다른 기사 보기

[뉴스서천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578575065
  • 트위터 : https://twitter.com/#!/cheetah77j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