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주민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양호

청양군보건의료원, 이용자 258명 대상 조사진행

2013.12.23(월) 16:44:54 | 관리자 (이메일주소:ladysk@hanmail.net
               	ladysk@hanmail.net)


의료원 직원이 몸이 불편한 어른의 집을 직접 방문해 건강을 챙기고 있는 모습이다.

▲ 의료원 직원이 몸이 불편한 어른의 집을 직접 방문해 건강을 챙기고 있는 모습이다.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권오석)이 만성질환과 각종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 취약계층과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사업’ 만족도 조사 결과 ‘대체로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6일까지 2주간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대상 등록자’ 10%에 해당하는 25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약물복용관련 설명 및 상처. 통증관리 부분은 94.5% 이상으로 건강증진 관리에 도움이 된 부분은 ‘매우 만족’하다고 답했고 △방문간호사와의 친밀도를 묻는 말에는 94%가 ‘매우 만족’한다고 했다.

또 △방문서비스 만족 여부를 묻는 말에는 93.2%가 매우만족 한다고 했고 △서비스 연계 부문을 묻는 말에는 84.1%로 유일하게 80% 대가 나와 다른 부분에 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해야 하는 부분으로 나타났다.

보건의료원이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사업’은 의료취약계층인 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만성질환자 등 에게 의료원 방문간호,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업이다.

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취약계층 주민 중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주민이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를 선정해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 페이스북 : ladysk
  • 트위터 : ladysk67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