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청양대학 평생교육 유료화 촉구

행자위, 청양대·공무원교육원 심의

2013.12.18(수) 13:38:3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청양대학평생교육유료화촉구 1

 
내포신도시 조기정착을 위해 현재 충남도가 청양대에 위탁해 운영 중인 평생교육 무료강좌를 유료로 전환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유병돈)은 지난 4일 충남도립청양 대 소관 2013년 제2회 추가경정 예 산과 2014년 본예산을 심사했다.

이날 예산 심의에서 행자위는 “도의회 행자위 청양도립대학 2014년 예산안 심의에서 도의 재 정형편을 보더라도 현재 무료로 운영 중인 평생교육 무료강좌 운 영은 적절하지 않다”며“수혜자 부담원칙에 의해 최소한의 수강비 는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행자위는 이어 공무원교육원 소 관 2014년 예산에 대한 심의를 이 었다. 이 자리에서 행자위는“교육운 영 예산이 전년대비 5.93% 증가한 데 비해 경상적 운영비는 10.28% 늘어났다.”고 지적하며 교육예산 확대로 교육운영 내실화에 더 많 은 관심을 주문했다.

또“교육원 운영이 과거와 달라 진 것이 없다”며“강사수당 및 성 적우수자 포상금의 현실화 등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려는 노력 등 교육원 예산편성의 새로운 변 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행자위는“공직자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낼 새로운 교육 과정 도입을 위한 노력과 시 대에 필요한 공직자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 운영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