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내 희망마을 비전 나눌수록 커진다

1~2일 홍성서 마을만들기 충남대회…시·군별 추진성과 공유

2013.11.01(금) 16:43:1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1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회 마을만들기 충남대회.

▲ 1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회 마을만들기 충남대회.


충남도는 1일부터 이틀간 홍성 홍주문화회관에서 살기 좋은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의 추진성과 공유와 홍보를 위한 ‘제1회 마을만들기 충남대회’를 개최했다.
 
충남도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농협 홍성군지부 등의 후원을 받아 홍성군이 주관해 열린 이번 대회는 지역 내 마을만들기 주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안희정 지사와 도내 희망마을·마을기업·농촌체험마을 리더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조강연과 시군별 마을발전계획 경진대회, 분임토의, 사례발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첫날 충남도 희망마을 만들기 주요성과와 향후 비전에 관한 기조발제 강연에 이어 시군별 1개팀씩 참여해 마을발전계획 경진대회가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 전원이 문당 마을과 거북이 마을 등 홍성군 내 희망마을 관련 지역으로 분산 이동해 마을별 문화행사와 체험, 마을잔치 등을 통한 교류활동을 벌였다.
 
둘째 날 행사에서는 마을만들기 분야별 활동사항 공유를 위해 마을문화, 지역경제, 도농교류, 농촌교육 등 7개 주제별로 홍성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등 민간단체 주관으로 분임토의와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연계행사로 시·군별 대표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 운영사례 및 생산물품 전시도 함께 실시된다.
 
안 지사는 첫날 열린 개막식에서 “우리 농어촌은 현재 시장 개방 등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으나 다함께 힘을 모아 실천해 간다면 성과와 보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마을 만들기 성공은 주민 참여가 가장 중요한 만큼 지역주민과 함께 계획을 세워 살기 좋고 살고 싶은 마을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