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지역경찰관리자 워크숍 개최

2012.02.14(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은, ‘12. 2. 14. 10시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경찰교육원 정종수홀에서 청장 주재로 일선 경찰서 생활안전과장과 지구대장·파출소장 등 지역경찰관리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추진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충남청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노인안전 종합치안대책’과 ‘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 대책’ 등 주요 업무에 관하여 그 동안의 추진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하여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서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충남 경찰은 지난 달 9일부터 추진한 노인안전종합치안대책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위해 61개 기관·단체와 MOU를 체결하고, 독거노인 안전확인 2,134회, 노인대상 교육·홍보 1,856회(21,300명), 우리 마을 차량스티커 부착 10,786건, 전화금융사기 예방 83건, 치매 가출 노인 60명 전원을 발견 귀가 시키는 등의 괄목할 만한 활동실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충남 지역의 노인이 편안하고 행복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다양한 시책 추진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 개선과 각 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우수 시책을 공유하는 등 노인 안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학교폭력 문제와 관련하여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오는 4월까지는 지역 내에서 학교폭력을 완전히 뿌리 뽑을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과 지역실정에 맞는 대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워크샵에 참석한 한 파출소장은 “이번 워크샵은 청장과의 격의 없는 대화 및 상호간의 토론을 통해 충남청의 주요 현안업무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이해와 공감대가 형성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