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2012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지역 교육공동체의 의견수렴 통해 공감! 충남교육 구현

2012.02.20(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도내 12개 직속기관(2월 22일, 27일)과 15개 지역교육지원청(3월12일-5월11일)에 대한 ‘2012 주요업무계획 보고와 교육공동체 의견수렴회’를 실시한다.

지난해에는 구제역 파동으로 도교육청에서 일괄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교육지원청과 학교를 직접 방문해 기관별 특색사업과 현안과제를 듣는다. 이를 통해 학부모, 유관단체, 지역 원로 등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충남교육 구현을 위한 의견 수렴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직속기관과 지역교육지원청의 업무보고회에서는 기관의 성격과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역점과제, 특색과제를 중심으로 스마트 인재육성과 학생이 행복하고 만족하는 ‘매력 있는 학교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시책이 보고될 예정이다. 주요 사례는 다음과 같다.

2월 22일 첫 보고회를 갖는 교육연구정보원은 충남사이버스쿨 운영으로 종합적 사고력을 기르는데 중점을 뒀다. ‘충남 학력증진 New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충남 사이버스쿨과 사이버 학급을 운영할 예정이다. 충무교육원은 최근 이슈로 떠오른 학교폭력과 관련해 Wee스쿨을 통한 위기학생 지도와 충남교육정신 함양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을 보고할 예정이다.

4월 보고하는 천안교육지원청은 ‘행복한 세상! 해피천안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을 운영해 다문화가정 학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5월 금산교육지원청에서는 ‘비단골 행복 배움터, 모두가 수호천사’ 운영을 통해 일상생활의 모든 부문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학생이 되도록 학교생활 지원을 보고한다.

3월 22일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신나는 영어교과서 외우기’를 전개해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영어 학력향상을 위한 성과를 지속해 갈 것임을 밝힌다. 당진교육지원청은 ‘하이! 니하오! 당진외국어교육센터’를 통해 글로벌 사회에 필요한 스마트 인재육성을 위해 영어와 중국어캠프 운영을 설명한다. 다문화가정 학생과 함께하는 외국어 캠프와 외국어 경연대회를 보고할 예정이다.

이번 ‘주요업무 보고회와 교육공동체 의견수렴회’는 김종성 교육감이 역점을 갖고 추진하는 ‘바른 품성 5운동’의 정착과 ‘충남 학력 New프로젝트’ 실천을 기반으로 한다. 아울러, 기관별 특색과제와 주요현안과제를 중심으로 공감대를 형성해, ‘매력 있는 학교’, ‘스마트 인재’를 기르는 충남교육 실현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고일정은 다음과 같다.
▲2월 22일(보고회장 외국어교육원) 교육연구정보원·충무교육원·교육연수원·과학교육원·유아교육진흥원·외국어교육원 ▲2월 27일(보고회장 평생교육원) 학생수련원·학생임해수련원·학생교육문화원·남부평생학습관·서부평생학습관·평생교육원 ▲3월 12일 연기교육지원청 ▲3월 14일 공주교육지원청 ▲3월 20일 아산교육지원청 ▲3월 21일 부여교육지원청 ▲3월 22일 논산계룡교육지원청 ▲3월 23일 당진교육지원청 ▲3월 27일 태안교육지원청 ▲3월 28일 서산교육지원청 ▲3월 30일 홍성교육지원청 ▲4월 25일 천안교육지원청 ▲4월 27일 예산교육지원청 ▲5월 2일 금산교육지원청 ▲5월 3일 서천교육지원청 ▲5월 9일 보령교육지원청 ▲5월 11일 청양교육지원청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