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미래 농업인의 큰 잔치 충남 FFK전진대회 열려

2011.05.17(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행복한 농촌에 대한 꿈과 열정을 키워가는 충남 농업계고 학생들의 큰 잔치인 "충남 FFK(Future Farmers of Korea, 영농학생회)전진대회"가 충남교육청 주최로 5월 17일 공주생명과학고에서 열렸다.

18일까지 2일간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리더십과 창의성 배양을 통한 선진 농업과학인 육성'이라는 주제로 미래의 농업과 농촌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뜻 깊은 대회로 치러진다. 개회식에는 김종성 교육감을 비롯하여 도내 농업계고 교장, 지도교사, 학생들 외에도 충남도의원과 공주시 의회의원, 농업관련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40년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도내 8개 농업계고 재학생 중 유기농업, 생명과학 등 새로운 농촌을 꿈꾸는 학생들의 모임인 FFK 회원 260명이 참가해 식물자원, 동물자원 등 농업 전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겨룬다. 또한 학생들 스스로 설정한 1년 이상의 장기적인 농업 관련 프로젝트 추진 결과를 보고하는 과제발표 분야, 화훼장식 등 실기경연 분야, FFK 골든벨 등 4개분야 15종목 경연이 이루어진다. 대회 입상학생은 오는 9월 충북 청주농고에서 개최되는 전국FFK전진대회에 출전 자격을 얻게 된다.

영농학생회 활동 우수 회원들은 교과부장관과 농림수산식품부장관 표창 외에도 하계수련회 등 각종 행사를 통해 전국의 영농학생들뿐만 아니라 FFA(미국), FFJ(일본), FFT(태국) 등 외국의 회원들과도 교류하게 된다. 나아가 유럽 등 해외 선진농업기술을 참관할 수 있도록 별도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수 있다.

김종성 교육감은 대회사를 통해 “FFK(Future Farmers of Korea, 영농학생회) 회원 모두는 창의적인 과제활동과 교류학습을 통해 성공한 농업인이 지녀야 할 리더십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