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7월부터 유치원 셋째아 이상 무상교육비 지원

도내 공·사립유치원 3~5세 2700여명

2011.05.20(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올해 7월부터 도내 공·사립 유치원아 중 셋째아 이상 3,4,5세 유아에게 무상 교육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도내 공·사립 유치원아중 셋째아 이상 유아는 2700여명이다. 현재 전국적으로 부모의 소득을 기준으로 하위 70% 가정 자녀에게만 유치원 무상교육비가 지원되고 있으나, 충남교육청은 오는 7월부터 셋째아 이상 유아에게는 모두 무상교육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공·사립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셋째아 이상 유아 중 공립유치원에 다니는 유아는 1인당 월 최대 5만 9000원, 사립유치원 유아는 1인당 월 최대 19만 7000원을 지원 받게 된다. 올해는 약 12억원의 예산이 소요되며, 충남교육청과 충청남도의 대응투자로 지원 될 계획이다.

학부모와 일선 교원들은 "도교육청이 학부모가 공감하고,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고심하고 노력한 흔적이 느껴진다. 교육 수요자를 행복하게 하는 매우 반가운 정책"이라며 환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에 추진하는 셋째아 이상 무상교육비 지원이 최근 우리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분위기 극복을 위해서 커다란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생애최초 공교육인 유치원 교육이 일반화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