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12교 운영

전자칠판과 태블릿PC로 '미래형 수업'

2011.04.29(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교육정보 역량 강화로 건전하고 창의적인 학생을 육성하기 위하여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12교를 선정하여 올해 5월부터 운영한다.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는 언제 어디서나 학생과 교사가 교수·학습 활동을 극대화하도록 e-러닝 인프라를 구축하는 스마트 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다.

선도학교는 전자칠판, 무선으로 통신할 수 있는 공유기, 컴퓨터 키보드 대신에 전자펜이나 터치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 PC 등의 U러닝 학습환경을 구축했다. 이런 IT기술 발달에 따라 각종 멀티미디어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보다 친밀한 유비쿼터스 학습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는 당진 고대초, 홍성 광동초, 예산 신양초, 천안 위례초, 보령 웅천초, 아산 신화초, 서산 팔봉초, 청양 남양초, 홍성 홍동초, 태안 안중초, 연기 쌍류초, 금산 진산초 등 12개는 5월부터 디지털교과서 콘텐츠를 적용하여 운영한다.

특히 초등학교 3~6학년 수준별 영어, 초등학교 4ㆍ5ㆍ6학년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수업에 디지털교과서 콘텐츠를 적용하여 서책형 교과서를 대신한다. 디지털교과서는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하여 스마트학교 만들기를 선도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디지털교과서 운영을 위해 교당 연간 1200만원 내외의 운영비와 시설유지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