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논산딸기여왕 박상숙지도사,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지난 5년간 논산청정딸기특구 운영을 위해 헌신한 공로

2010.12.27(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논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도식) 딸기부서에 근무하는 박상숙지도사가 지난 21일 지식경제공무원 교육원에서 개최된 “2010 지역특구 역량개발 워크숍”에서 지난 5년간 논산청정딸기특구 운영을 위해 헌신한 공적을 인정받아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 9월, 지식경제부로부터 논산청정딸기산업특구가 우수특구로 인정받아 지식경제부장관 기관표창과 시상금 5,000만원을 받은데 이어 특구담당자 또한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박상숙지도사는 딸기를 활용한 가공식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접근, 냉동딸기를 비롯해 딸기떡, 건조딸기, 딸기죽염, 딸기화장품 등의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특히, 냉동딸기 사업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블루오션으로 지목된 사업으로 기존에 잼딸기의 가격을 100% 올리는 성과를 보여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을 받고있다.

또한, 박상숙지도사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09 우수급식대전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0 서울 국제식품산업대전을 비롯한 각종 박람회에 참여, 딸기떡, 냉동건조딸기, 딸기비타민, 딸기김, 딸기잼 등 딸기를 재료로 12종의 특색 있는 제품을 선보였고 딸기집장, 딸기고구마쌈장, 딸기청국장환, 딸기죽염 등 4종은 2010년에 특허를 획득하여 지적재산권 확보에도 기여한 바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