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청소년 여가·문화 컨텐츠 ‘풍성’

청소년문화의 집 "네 꿈을 펼쳐라"

2010.05.28(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 언제라도 편안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사랑방 같은 곳이 있다. 바로 청소년 문화의 집이다.

당진군 합덕청소년문화의집과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건전한 문화 프로그램과 청소년 교류모임으로 가정의 달 5월을 풍성하게 마무리했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은 29일 오전 10시부터 영화제작, 리더쉽교육 등 학교연계 프로그램 운영한데 이어 오후 2시부터 락밴드, 방송댄스 등 청소년문화강좌를 실시했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도 29일 오후 1시부터 토요 체험활동으로 지역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특히, 당진사랑 국토순례는 군내 유적지를 도보로 순례하며 애향심과 인내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가족구성원의 야외캠핑을 통해 가족관계 개선과 화합을 증진시키는 가족관계증진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 스키강습을 통한 새로운 꿈과 여가문화를 제공하는 겨울 스키캠프, 청소년 문화 ZONE 운영, 미니홈페이지 제작과 영상제작을 통한 지역학교 연계사업 등이 청소년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내고장 클린&클리어 환경지킴이 봉사활동, 뮤지컬과 연극 등 공연문화 프로그램 등을 열고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서로 어울려 협력하며, 올곧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안전망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고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