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우리꽃! 야생화의 매력에 흠뻑 취해보세요

연기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제5회 연기군야생화전시회 개최

2010.04.25(일)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오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연기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제5회 연기군야생화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연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승철)에서 육성하고 있는 연기군야생화연구회가 2006년부터 개최하는 행사로 전시마당, 체험마당으로 나눠 진행되며 연구회원들이 가꾸고 있는 귀한 야생화 250점과 분경 50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무도 알아주지 않은 할미꽃, 제비꽃, 노루귀, 먼 옛날 추억이 되어 마음속에 남아있는 매발톱, 금방이라도 생각하면 이름이라도 알 것 같은 새우란 등은 관람객들에게 야생화의 오묘함을 알려줄 것이며, 특히 야생화연구회원들은 전시회 기간동안 형형색색의 작지만 아름다운 야생화들을 일일이 설명해 주어 찾아오는 관람객들에게 우리 꽃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끼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야생화를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나눠주어 우리꽃을 직접 키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야생화초를 직접 심어 갈수 있는 체험행사와 부대행사로 도자기 만들기 체험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별히 이번 제5회 연기군야생화작품전시회는 관람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7일 오전 10시 30분 개장하여 27일, 28일 이틀간은 21시까지 야간개장을 한다고 하니 더욱 많은 관람객들이 봄의 기운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야생화작품전시회를 통해 점차 잊혀져 가는 우리꽃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정서순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불어 농업기술센터 내에 식물원예학습원(660㎡)에서는 100여종의 아열대·열대식물을 관람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성원을 부탁했다.

야생화전시회 뿐 아니라 식물원예학습원의 관람료는 모두 무료이며 단체 참가신청이나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041-860-8883)로 하면 된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