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교육예산 54억원 지원

교육환경 개선, 장학금 등... 명품 교육도시 발돋움

2010.03.22(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금산군은 올해 교육선진화 예산으로 총 54억원을 지원한다.

분야별로는 영어교육 6억원, 교육환경개선 13억원, 명문고 육성지원 6억원, 급식비 지원 7억원, 장학금 지원 10억 등이다.

교육경비 지원은 2006년 9월 교육경비지원조례가 제정된 이후 꾸준한 증가를 보여 왔다. 2007년 27억원, 2008년 54억원, 2009년 67억원 등 해가 거듭되면서 지원 폭이 늘어났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작년 충청사회조사연구소 여론조사 결과 금산군 교육만족도는 61.9%로 충청남도 내 평균 교육만족도 30.7%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특히 작년 교육경비지원의 가장 큰 성과는 금산인재학사의 성공적인 운영과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 설립으로 두드러졌다.

금산인재학사 운영을 통해 그동안 계속적인 감소세였던 고등학교 학생수 증가 및 학생들의 학력이 신장되었고,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의 설립으로 금산군의 교육환경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이달 초에는 2010 교육지원위원회를 개최하고 총 7억여원의 교육경비를 심의했다.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 3억원, 중학교 원어민강사 지원 1억원, 기타 사업 3억원 등의 교육경비 지원 결정을 내렸다.

군은 앞으로 교육분야의 계속적인 투자를 통해 학생들이 맘 놓고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명품교육도시 금산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