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2010세계대백제전 성공개최 적극 지원키로

道 새마을회 정기총회에서 결의

2010.03.24(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청남도새마을회(회장 김호연)는 24일(수) 11:00 천안컨벤션센터 2층 아이리스홀에서 대의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대의원들은 새마을운동 40주년에 즈음한 역사인식을 바탕으로 23만여 회원이 앞장서는 뉴새마을(SMU) 4대 중점운동 추진과 함께 2010세계 대백제전 성공 개최를 위한 민간단체 차원의 지원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기로 결의했다.

道새마을회는 올해 ▲녹색성장 실천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G-20 글로벌 스탠다드 범도민 운동 ▲ 공동체 이웃 돕기 운동 ▲민·학·관 해외 봉사단 운영 ▲다문화 상생 발전의 충남 만들기 등 뉴새마을(SMU) 4대 중점운동 20개 실천과제를 선정하였으며

특히, 도정 최대 현안으로 부각되고 있는 2010세계대백제전 성공개최를 위해 전국의 새마을운동 조직을 연계한 관람객 유치 활동 및 행사현장 자원봉사를 실천하기로 의결 했다.
이자리에서 박윤근 자치행정국장은 “G-20정상회의와 2010세계대백제전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새마을 회원들의 선도적 활동에 거는 기대가 크다”면서 “지금까지 보여준 단체의 역량을 더욱 힘차게 발휘하여 민간 자율의 기반 확대와 범도민 화합에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호연 회장은 “국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우리 나라는 세계의 빈민국을 원조하는 열강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면서 “뉴새마을 운동을 통하여 국가의 위상에 걸 맞는 국민운동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한편, 道 새마을회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개최된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 때에도 3만 2천매의 입장권을 예매하여 도내 민간단체 중 두각을 나타낸 바 있으며, 연인원 126만 3,800여명(1일8시간 기준)의 자원봉사인력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무상지원함으로써 꽃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크게 기여한바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