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유.초.중 등 교육공무원(교사) 인사발령 단행

초등 1,041명, 중등 1,993명 전보

2010.02.17(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청남도교육청은 2010.3.1.자 유․초․중등교사 3,034명에 대한 인사발령을 17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학교자율화에 따른 학교장의 인사권이 강화됨에 따라 초빙교사가 164명으로 확대되어 42명이었던 작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또한 타시도 전출자도 작년의 84명에서 310명으로 증가했다. 이는 교과부에서 학급수 기준으로 교원을 배정하던 방식에서 학생수 비례로 배정하게 됨에 따라 인구 감소 추세에 있는 시․도는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다.

인사의 일반적 원칙으로 본인과 학교장 내신을 존중하여 교원의 생활 안정에 주력하였다. 뿐만 아니라 학생을 열심히 지도하여 우수한 실적을 거양한 자를 우대하는 등 고득점자 전형원칙을 최대한 준수했다. 또한 인사의 투명성․신뢰성을 확보하고, 노부모와 장애자 부양자, 다출산자 등을 우대하여 교원의 생활 안정에도 주력했고 유․초․중등교사 392명(초등 236명, 중등 156명)을 신규 임용했다.

특히, 일부 시․군에 집중 배치되던 신규교사를 도내에 고르게 배치되도록 노력하였고 경합구역인 천안지역에도 다수 배치하여 교육의 균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충남교육청에서는 NEIS 교원전보발령시스템 정착과 인사신문고를 활용한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실시하는 데 힘썼고, 교과전담교사, 특수교사, 사서교사, 영양교사 배치율 확대로 학교교육의 전문화․내실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였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