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

2010.02.22(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보령시는 복지서비스 이용 기회가 적은 농·어촌지역과 복지사각지대 등 사회복지 소외지역에 대해 찾아가서 청소, 빨래, 노래교실 등을 실시하는 이동복지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2일부터 올해 말까지 추진되는 이동복지관 사업은 독거노인에게 말벗해주기, 거동이 불편한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청소, 빨래해주기 등 일상생활지원서비스와 아동 결연후원서비스, 수지침, 장수사진 찍어주기, 맷돌체조, 노래교실 등 복지문화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시는 이를 위해 3개 지역(오천면 영보2리, 청소면 진죽리, 남포면 봉덕1리)을 우선 사업대상지로 선정하고 명천사회복지관(관장 김태열)에 이동복지관 운영을 위탁해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3개 권역을 순회 방문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복지관은 복지서비스 이용이 힘든 사회복지 소외지역을 찾아서 지역주민에게 One-Stop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3개지역 시범운영 후 재원 및 인력을 확충해 대상지역을 확대하고,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등과 결연후원을 체결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펼쳐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