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인천 학생들도 어게인(again) 충남으로

충남도·인천광역시교육청간『2010세계대백제전』협력 업무협약 체결

2010.02.28(일)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도지사권한대행 이인화)와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권진수)은 26일『2010세계대백제전』성공지원과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2010세계대백제전』이 우리민족 고대 문화유산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교육적 가치가 매우 큰 역사문화 축제라는 점과 한성백제의 문화유산을 지역적으로 공유하고 있다는 공감대를 확인하는 자리였다.

이날 충남도는 인천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로 서울시교육청과의 협약체결에 이은 또 하나의 성과로 이어져 수도권 학생 관람객 유치에도 청신호가 켜졌다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

이에 따라 충남도와 2010세계대백제전 조직위원회에서는 지난 2009년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의 성공요인으로 초·중·고학생 관람객의 유치가 주요 변수로 작용했다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 수학여행 유치를 위한 교장단 팸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할 계획이다.

충남도가 구상중인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백제시대 일상을 재현한 “웅진ㆍ사비궁의 하루” ▲ 고대백제와 교류해왔던 국가의 의상체험 ▲차 문화와 음악을 체험할 수 있는 “세계역사도시 유치ㆍ전시관” ▲백제문화유산 디지털 영상관 ▲무령왕 일대기를 소재로 한 “수상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번 대백제전 참가를 통해 찬란했던 백제 역사를 새롭게 재조명하고, 민족문화 유산을 가슴으로 느껴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에서는 인천광역시교육청에 이어 경기도교육청 등과도 업무협약체결을 추진하여 수도권 지역의 관람객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