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설 연휴기간 비상진료 대책」마련

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응급·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지정운영

2010.02.08(월) | myroomnine (이메일주소:myroomnine@naver.com
               	myroomnine@naver.com)

충남도는 설 연휴기간인 오는 13일~15일까지 3일 동안「설 연휴 비상진료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도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도는 연휴기간 교통량 증가로 인한 교통사고 환자와 신종 인플루엔자 환자 등 응급환자 치료 및 일반 환자 진료는 물론

도민의 의료기관·약국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종 인플루엔자 치료거점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포함하여 설 연휴기간 응급·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운영제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응급의료기관 지정병원 19개소와 당직병원 25개소는 24시간 상시 비상 진료체계를 유지하고 ▲의원급 394개소를 당직의료기관으로 지정하여 연휴기간 중에도 진료를 실시한다.

또한 ▲약국 985개소에 대하여도 당번 약국으로 운영해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으며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 보건기관도 연휴기간 지역실정에 맞게 안배해 진료에 임한다.

그리고 道와 시·군 보건소에 17개반으로 구성된「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도민들에게 진료 및 약국 이용 안내와 비상진료체계 점검, 대량 환자 발생時 신속한 후송조치 등 응급 의료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비상진료 및 응급·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 운영계획은 道 및 해당 시·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yroomnine님의 다른 기사 보기

[myroomnin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