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서천고, 지역인재 양성 위한 기숙사 및 체육관 개관

2010.02.01(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서천고등학교(교장 윤성석)는 1일 충청남도교육감을 비롯한 수많은 지역 인사, 300여명의 학부모들이 모인 가운데 신축 기숙사 및 체육관 개관식을 열었다.

새로 신축된 기숙사는 2008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추진하는 ‘기숙형고등학교’에 선정되어 약 30억 원의 지원금을 받아 지난해 5월부터 공사를 착공하여 1일 개관하게 되었다. 이 기숙사는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까지 총 1,714㎡의 면적의 건물로 121명의 학생을 수용하게 되며, 각 실 마다 침대와 옷장, 화장실, 샤워실을 겸비하고, 각 층에는 열람실, 컴퓨터실, 휴게실, 모둠학습실, 상담실 등 최신의 학생 편의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함께 개관한 체육관은 서천군의 대응투자액 5억원을 지원받고, 특별교부금 6억여원, 충남교육청 예산 5억 7천만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지상 1층 990㎡의 크기로 건축된 건물로 천여명의 인원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체육활동 및 특별활동이 가능한 체육 시설과 무대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농어촌지역의 부족한 교육환경에서 기숙사와 체육관의 개관으로 등하교시 불편을 겪었던 많은 학생들이 맘 놓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건전하고 조화로운 심신의 발달을 도모할 수 있고 특히, 지역의 교육을 지역학생이 선도하는 명품학교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되었다.

서천고등학교 윤성석교장은 “그동안 서천지역 주민과 동창회의 숙원사업이었던 기숙사와 체육관의 개관으로 우리 학생들에게는 쾌적하고 좋은 학습 환경이 제공되고, 지역 주민에게는 다양한 문화공간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제 이러한 교육환경 속에서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공교육의 장으로 서천고가 거듭나서 지역 사회의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개관식에는 충청남도교육감을 비롯하여 남우직 충청남도교육위원회 의장, 나소열 서천군수, 서천고 총동창회장, 충청남도의회의원, 서천군의회의원 등의 많은 인사들이 참여하여 서천고의 빛나는 발전을 축하해 주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